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GMP교육, 기기실습 경험 없이 바이오 생산직 면접 준비
안녕하세요, 석사 졸업 후 이런저런 고민 끝에 의약품 생산직(정제)에 지원했습니다. 서류 합격 후 면접 준비중인데, 처음부터 생산직을 목표로 했던 것은 아니라서 GMP교육, 실무교육 등 실무와 관련된 기초적인 경험이 전무합니다 이론적인 것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는중이긴한데,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막막해서 현직자 분들의 조언 듣고싶습니다! + 그리고 신입 사원 중 저처럼 관련 스펙 없이 입사 하는 경우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2026.01.11
답변 3
- DDoyou한미약품코사원 ∙ 채택률 50%
안녕하세요! 의약품 생산직에 근무 중인 현직자입니다 제가 모든 근무자들 학력을 다 아는 건 아니지만, 생산직에서 석사 출신은 개인적으로 본 적 없습니다ㅜ GMP 교육 받으면 좋기는 한데, 교육 없이 입사하신 분들도 많아요 입사 후 회사에서 자체 교육과 ojt를 통해 충분히 배우게 됩니다 면접에서는 1. 절차를 잘 지키겠다는 태도 2. 작업 후 즉시 기록하고 이중 확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는지 3. 반복 작업과 교대근무 가능 여부 4. 생산직의 지원한 이유가 명확한지 이런게 중요할거 같아요! GMP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한 작업 기준으로 이해하시고 모든 작업은 sop 기준으로 하고 임의 판단보다 보고와 확인이 우선이라고 인식을 가지고 계시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 취취업지원군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0%
신입사원들은 대다수가 관련 경험이 없습니다 일부 선택받은 인원이 직무와 일치하는 인터기회를 잡게 됩니다 석사까지 연구하 자체가 경험이죠 간접적으로 연구나 개발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니 생산에는 더 유리합니다 대신 이 생산직 준비를 위해 제조공정이나 프로세스 등은 치밀하고 공부해야 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석사 학위가 있다는 것 자체가 이미 공정 원리 이해도와 문제 해결 능력에서 검증된 것이므로 GMP 수료증이 없어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면접에서는 구체적인 기기 조작법보다는 SOP 준수와 데이터 무결성 같은 품질 마인드를 갖췄음을 강조하는 것이 합격의 핵심 포인트입니다. 신입 사원 중 관련 교육 없이 입사하여 현장에서 배우는 경우가 태반이니 석사 출신으로서 도망가지 않고 교대 근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다는 끈기를 보여주면 무조건 붙습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퇴사 사유
자동차 산업에서 업무 수행하고 싶었지만 자동차 산업 경험이 없고 지식도 부족해서 퇴사 후 자동차 산업 교육과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관련 3d 설계 tool 교육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혹시, 퇴사 사유를 "자동차 산업 교육 참여 및 직무역량 강화(3d 설계 tool, 기사 자격증) 이런 느낌으로 작성해도 될까요?
Q. 면접에서 실제 업무에 관한 질문
디자이너 직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리서치-스케치-가봉-수정 등 과정에서 인턴에서 제가 온전히 핸들링한 경험이 없고 온전히 핸들한 경험은 서울시에서 하는 프로젝트인데, 그 전시 프로젝트를 통해서 제작했습니다. 인턴에서 실질적으로 한 업무를 설명을 요하면, 드레스 기본라인에 디테일 서치와 수정을 지시받아서 가봉을 수정(기장 수정, 허리 뜸 수정)등 단계별로 수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서울시프로젝트를 통해 핸들링 했습니다. 답변에 대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ㅠ
Q. 입사 후 다른 곳 면접이 여러 건 잡혔을 때
입사 이후에 더 좋은 지망 기업과 2~3건 이상 면접이 잡혔을 때 보통 어떻게 하고 면접을 보러가시나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